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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codeHexagon (v1.1)   15 (15) Total  3,533  Today 0  2017-04-11 01:49:21  
 
     

게임의 일부 요소를 제외(textfield, 사운드) 하고, 전부 코드로 작성했습니다.

렌더링 파이프라인 구조 제작 : 1일 (html5canvas 시험을 위함 + canvas를 이용한 js shape, container 클래스 제작 연습)
게임 로직, 패턴 로더 제작 : 1.5일

패턴 데이터 구조
name:string
patterns:object
ㄴ:array
ㄴㄴ패턴 로더에서 "n"이면, 빈 칸만큼 공백을 생성
ㄴㄴ배열일 경우, 해당 배열 내 대상이 object인 경우, p 프로퍼티로 벽의 위치, h 프로퍼티로 벽 칸의 높이를 지정해서 생성
ㄴㄴ대상이 숫자일 경우, 숫자 기준으로 벽의 위치를 지정하며 단일 칸의 벽을 생성
undertime:object
ㄴall:string
ㄴ"60":string (문자열도 태그가 될 수 있음)
ㄴㄴ로더에서 무작위 선정(all은 전 시간대에 등장하는 패턴의 태그들을 작성함, 숫자는 해당 시간이 지난 이후에 등장) 후, 문자열을 가져와 콜론(,)으로 문자열을 배열로 나누고 다시 한 번 무작위 선정하여 로더에서 데이터 구조에 맞게 벽을 생성합니다.
levelpipeline:function
ㄴ해당 패턴의 전체적인 '레벨의 흐름'을 지시하는 함수.
(특정 시간이 지나거나 회전 속도 등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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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터널 스피릿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로 작업을 시작하려고 했으나,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1 프로젝트와는 호환되지 않아 마이그레이션 해야되네요.

이쪽은 시간이 좀 걸릴 듯 하고,

최근에는 xna를 monoc#으로 이식한 monogame으로 dynastep이라는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.

이외에 미니게임류로 to the high라는 게임도 만들고 있습니다.
그냥 별을 모으는 게임입니다.

* shape.js, container.js는 pixi.js라는 하드웨어 가속 라이브러리를 발견하게 된 이후로 관짝에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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